이용약관

제1장 총 칙
본 서비스는 “㈜제로유 기업마켓”라 칭합니다.

제2조 (운영주체)
본 서비스의 운영주체는 ㈜제로유 입니다.

제3조 (목적)
본 약관은 ㈜제로유가 운영하는 기업간 전자상거래 서비스(이하“기업마켓”) 이용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4조 (정의)
가. "기업마켓”이란 ㈜제로유가 회원과의 재화 또는 용역거래 및 관련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Marketplace를 말하며, 아울러 그러한 Marketplace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됩니다.

나. “회원”이란 ㈜제로유 기업마켓이 정한 절차에 따라 소정 양식을 제출하고 ㈜제로유 기업마켓의 회원으로 등록함으로써 ㈜제로유 기업마켓 과 회원 사이에 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다. “구매사”라 함은 ㈜제로유 기업마켓를 통하여 상품 또는 용역의 구매행위를 하는 회원을 말하고, “판매사”라 함은 ㈜제로유 기업마켓를 통하여 상품 또는 용역의 판매행위를 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라. “중계”라 함은 판매사와 구매사가 상품 또는 용역의 판매/구매행위의 편의를 위하여 ㈜제로유 기업마켓의 경쟁입찰 또는 기타 파생된 방식을 이용하여 거래상대방을 선정함으로써 거래가 성립되는 경우 이러한 “㈜제로유 기업마켓”의 서비스 제공행위를 말합니다.

마. “판매대행”이라 함은 구매사의 요청 및 기타 이유로 “㈜제로유 기업마켓”이 판매사의 판매를 대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바. “경쟁입찰”이라 함은 제6조의 절차에 따라 거래하는 방식으로 “경쟁입찰서비스”는 이러한 방식이 on-line 또는 스마트기기를 통하여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제로유 기업마켓”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경쟁입찰에는 “역경매 서비스” 와 “전자입찰 서비스”가 있습니다.

제5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가. 본 약관은 ㈜제로유 기업마켓 화면(www.businessmarket.co.kr)에 게시되며, ㈜제로유 기업마켓 회원간의 서비스이용계약의 일부가 됩니다.

나. ㈜제로유 기업마켓은 필요한 경우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개정약관은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밝혀 기존 약관과 함께 ㈜기업 마켓 서비스 화면에 적용일 7일 전부터 게시함으로써 그 적용일에 효력을 발생합니다.

다. 개정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제로유 기업마켓에 의견을 제출할 수 있으나, 개정약관을 적용받지 않기 위해서는 개정약관의 적용일 이전까지 ㈜제로유 기업마켓의 서비스이용계약을 해지하여야 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가. ㈜제로유 기업마켓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제로유 기업마켓에서 거래되거나 거래될 수 있는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의 제공
2) 상품 또는 용역의 거래 및 거래의 중개
3) 역경매 방식의 인터넷 및 스마트기기 입찰 서비스 제공
4) 기타 ㈜제로유 기업마켓이 정하는 서비스

나. ㈜제로유 기업마켓은 필요한 경우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제로유 기업마켓은 서비스 변경 7일 전에 회원들에게 변경사유를 밝혀 통지합니다.

다. ㈜제로유 기업마켓은 제6조 나.항에 따른 서비스변경으로 인하여 회원들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다만, 그 손해발생에 대하여 ㈜제로유 기업마켓에게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제7조 (서비스의 중단)
가. ㈜제로유 기업마켓은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제로유 기업마켓은 제11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서비스의 중단사실과 중단사유를 통지합니다.

나. ㈜제로유 기업마켓은 제 7조 가.항에 따라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들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다만, 그 손해발생에 대하여 ㈜제로유 기업마켓에게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제8조 (약관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 또는 상관례에 준합니다.

제2장 회원가입
제9조 (회원가입)
가. ㈜제로유 기업마켓의 회원으로 가입을 희망하는 자는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를 표시하고, ㈜기업 마켓가 정한 가입신청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등을 기입한 후 다음과 같은 서류를 제공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이 경우, 구매사 및 판매사로서 회원가입을 희망하는 자는 해당 서류 전부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1) 개인회원 : 필요서류 없음.
2) 기업회원 : 사업자등록증 사본
3) ㈜제로유 기업마켓은 필요에 따라 추가서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나. ㈜제로유 기업마켓은 회원가입을 신청한 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 신청자가 본 약관 제10조 나.항 각 호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제로유 기업마켓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받은 자는 예외로 합니다.
2)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또는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제로유 기업마켓의 업무성격상 적절하지 못하다고 판단되거나 기술상 현저한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다. 회원가입은 ㈜제로유 기업마켓 회원에게 가입승낙의 의사를 밝혀 사용자 ID 및 비밀번호를 통지하고, 그 수신을 확인한 시점에 이루어집니다.

라. 회원은 등록한 회원정보 등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제로유 기업마켓에게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회원이 이러한 변경사항을 알리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은 당해 회원에게 있으며, ㈜제로유 기업마켓은 이에 대하여 전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마. 회비는 ㈜제로유 기업마켓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요금이며, 이에 대한 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중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 계좌이체(CMS 포함)
2). 신용카드결제
3). 무통장입금
4). 현금지급

제10조 (회원탈퇴 및 자격의 상실)
가. 회원은 언제든지 ㈜제로유 기업마켓에 대하여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제로유 기업마켓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이 경우, 회원은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탈퇴의사를 통지하여야 하며, 사용자ID 및 비밀번호를 밝혀야 하고, 구매사의 경우에는 구매요청을 철회하여야 하며, 판매사의 경우에는 상품 등록을 취소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탈퇴는 이미 성립된 거래에 대해서는 영향이 없습니다.

나.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제로유 기업마켓은 당해 회원의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제로유 기업마켓은 당해 회원에게 회원자격상실의 사유를 밝혀 통지하고 그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로유 기업마켓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그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1) 가입신청서의 기재내용이 허위인 경우.
2) ㈜제로유 기업마켓 서비스를 통해 회원 스스로 결정한 의사결정에 대하여 정당한 사유없이 책임지지 아니한 경우.
3) ㈜제로유 기업마켓의 서비스 운영을 방해한 경우.
4) ㈜제로유 기업마켓를 이용하여 법령, 본 약관 또는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제로유 기업마켓를 통하여 획득한 회원사 및 ㈜제로유 기업마켓의 정보 및 자료등을 ㈜제로유 기업마켓 업무외의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부당하게 제3자에게 유출한 경우.
6) 기타 전자거래질서의 확립을 위하여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1조 (회원에 대한 통지)
가. ㈜제로유 기업마켓이 회원에 대하여 통지하는 경우, ㈜제로유 기업마켓은 회원이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나.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제로유 기업마켓은 서비스 화면의 공지사항에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제로유 기업마켓의 이용
제12조 (구매)
가. ㈜제로유 기업마켓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은 ㈜제로유 기업마켓이 제공하는 등록양식에 따라 구매 및 견적요청을 해야 합니다.

나. 구매 및 견적요청시 허위등록 또는 오기로 인한 책임은 전적으로 구매사가 부담합니다.

다. 구매 및 견적요청된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취소는 ㈜제로유 기업마켓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야 합니다.

라. 구매사가 정당한 사유 없이 구매요청을 취소하는 경우 및 구매사의 발주에 따라 ㈜제로유 기업마켓이 제공하는 상품 또는 용역의 수령을 거부하거나 또는 기 수령한 상품 또는 용역에 관하여 반품하거나 그에 대한 대금지급을 거부하는 경우, ㈜제로유 기업마켓은 약관 제10조 나.항에 의거하여 서비스 신뢰도 또는 전자상거래질서의 훼손 등을 이유로 당해 구매사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구매사의 위와 같은 행위로 인하여 ㈜제로유 기업마켓이 물적ㆍ정신적 손해를 입은 경우 ㈜제로유 기업마켓은 당해 구매사에게 그 손해에 대한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판매)
가. ㈜제로유 기업마켓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고자 하는 회원은 ㈜제로유 기업마켓이 제공하는 등록양식에 따라 판매등록을 해야 합니다.

나. 판매시 허위등록, 가품 또는 오기로 인한 책임은 전적으로 판매사가 부담합니다.

다. 판매한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판매취소는 ㈜제로유 기업마켓이 정한 절차에 따라야 합니다.

라. 판매사가 정당한 사유 없이 판매를 거부하거나, 구매사가 발주한 상품 또는 용역의 제공을 거부하거나 지연하는 경우 및 정당한 반품 등을 거부하는 경우, ㈜기업 마켓는 약관 제10조 나.항에 의거하여 서비스 신뢰도 또는 전자상거래질서의 훼손 등을 이유로 당해 판매사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판매사의 위와 같은 행위로 인하여 ㈜제로유 기업마켓이 물적ㆍ정신적 손해를 입은 경우 ㈜제로유 기업마켓은 당해 판매사에게 그 손해에 대한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4장 ㈜제로유 기업마켓의 의무와 회원의 의무
제14조 (회원정보의 보호)
가. ㈜제로유 기업마켓은 회원에 관한 정보수집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고, 회원가입신청서에 기재된 정보 외의 정보를 수집하거나 회원에 관한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함에 있어서는 반드시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회원은 위 동의를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나. ㈜제로유 기업마켓은 수집한 회원정보를 ㈜제로유 기업마켓 및 서비스의 기능확대 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으며, 그러한 목적 이외의 사용이나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함으로써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제로유 기업마켓은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다 다만, ㈜제로유 기업마켓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2) 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 및 업체를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기타 법령에서 정보의 공개를 요구하거나 법령에 의하여 정보 제공이 가능한 경우

라.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에 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잘못된 정보에 대하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로유 기업마켓은 회원으로부터 정보정정의 요청이 있는 경우 즉시 오류를 시정하며, 그 오류가 시정될 때까지는 해당 정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마. ㈜제로유 기업마켓은 회원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회원정보를 지체없이 폐기합니다.

제15 조(㈜제로유 기업마켓의 의무)
가. ㈜제로유 기업마켓은 회원에 대하여 지속적ㆍ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나. ㈜제로유 기업마켓은 서비스 제공설비를 운용가능한 상태로 항상 유지하여야 하며, 장애가 발생했을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 회원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합니다.

다. ㈜제로유 기업마켓은 정보보호, 보안 및 회원에 대한 비밀보장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라. ㈜제로유 기업마켓은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사정이 있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그 사유를 통보합니다.

제16조(회원의 의무)
가. 사용자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당해 회원에게 있습니다.

나. 회원은 사용자 ID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사용승낙할 수 없습니다. ㈜제로유 기업마켓은 회원에 의한 사용자ID 또는 비밀번호의 양도, 유출, 사용승낙으로 인한 어떠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 회원은 사용자 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무단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제로유 기업마켓에게 통보하여야 하고, ㈜제로유 기업마켓의 안내에 따라 사용자 ID 및 비밀번호의 변경 등을 협의하여야 합니다. 이러한 도난 또는 무단사용에 관한 통보 이전까지 발생한 사용자ID 및 비밀번호의 사용에 따른 책임은 당해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제17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제로유 기업마켓이 제공하는 가상공간에 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제로유 기업마켓에 귀속됩니다.

제5장 면책조항
제18조(회사의 면책)
가. ㈜제로유 기업마켓은 서비스를 통한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사와 판매사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나. ㈜제로유 기업마켓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황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다. ㈜제로유 기업마켓은 인터넷 이용자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라. ㈜제로유 기업마켓은 회원간에 자발적으로 이루어진 정보의 교류, 서비스 교류 등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마. 기타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해서 ㈜제로유 기업마켓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9조(관할법원)
㈜제로유 기업마켓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기업 마켓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그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의합니다.

제20조(기타)
가. 본 약관에 위반되는 행위를 발견하거나 서비스 이용시 불편에 관하여 ㈜제로유 기업마켓에 연락하는 경우, ㈜제로유 기업마켓은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나. 본 약관에 정한 사항과 판매사, 구매사와 개별적으로 맺은 계약(개별계약)의 내용이 상호충돌될 경우에는 당해 판매사, 구매사와는 개별계약의 내용이 우선합니다.